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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4월 08일
In 업무소식
사고는 공사중 굴삭기작업중 데이터 센터 전원선을 파손시키 한전 전원이 차단되었고 이때 비상 전원 UPS 작동하고 비상발전기까지 자동적으로 동작하여야 함에도 실제는 그러하지 못하는 사고가 발생됨. UPS, 비상 발전기가 자동적으로 가동되지 못한 원인 감정결과 제어기 내부 전자 RELAY의 오류 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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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2월 08일
In 업무소식
기술법인대한 성창원 대표는 2025.2.4 경기도재난안전본부로 부터 2025.2.4~2027.1.31까지 경기도화재조사전문위원에 위촉됨.
기술법인대한 성창원대표 경기도화재조사자문위원에 위촉됨 content m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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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1월 08일
In 업무소식
2024.12. 29 구리 휴게소에서 발생한 EV9 전기차 화재감식한 바, 화재 당시 배터리 열폭주 현상 미발생, 집중소훼부지점이 동승석 앞 부분인 점, 배터리 팩은 화재로 직접 소훼된 흔적이 없는 점으로 보면 차량 하부에 장착된 배터리 팩은 발화 원인이 아닌 것으로 확인되어 발화원인에서는 배제되었음. 결론은 차량 블랙박스 자료와 차량 하부에 외부 충격 흔적이 식별된 점으로 볼 때 금번 EV9 전기차 화재원인은 운전 부주의에 의하여 노면 등 외부 충격력으로 차량 전기 장치의 단락으로 발생된 것이다.
기술법인대한은 기아자동차 EV9 전기차 화재 감식하였는바 content m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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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2월 13일
In 업무소식
발화지점은 배기 DPF, 발화원인은 DPF 이상 과열이고 그 근본적인 화재 원인은 엔진오일 과다 주입에서 의한 것이였음. A6 TDI 엔진오일 정량 5.5리터 목적물에서 배출된 오일량은 9리터이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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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2월 11일
In 업무소식
특히, 718 박스터 엔진 화재를 2건 등을 감식하였는데 발화지점은 엔진룸 에어크리너 이었다. 세부적인 화재원인은 외부요인과 내부요인으로는 밸브개폐시기 오류 등에 의한 연소 역화로 추정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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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1월 27일
In 업무소식
기술법인 대한 성창원 대표는 당사자의 감정의뢰를 받아 여러개의 공장 창고 화재에서 발화지점이 임차인 관리 구역인지, 임대인 관리 구역인지, 따라 손해배상 책임이 있기 때문에 발화지점 분쟁이 있는 사례에서 발화지점을 특정하는 증거조사, 관련자료를 조사하여 발화지점을 특정한 감정서를 법원에 전문가 증언 및 증거 서증으로 제출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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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1월 27일
In 업무소식
기술법인대한 성창원대표는 2024. 10. 31 / 2024. 11. 28 경기도 이천시 소재 보험개발원 자동차기술연구소에서 경기도소방화재조사관 80여명을 대상으로 차량 화재감식에 대한 실무기법 특강을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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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8월 12일
In 업무소식
최근 지하주차장 등에서 차량 화재로 큰 피해가 발생되고 있는 현실에서 기술법인 대한 성창원 대표는 최근 10여년간 화재감식 전문가로서 국내 최다 차량 화재 감식 건수 1천 여건을 보유하고 있어 화재 예방에 대한 자문이 가능하다. 따라서 기계식 주차장, 지하주차장 관리 관계자들은 사전에 리콜 등 화재 발생이 잦은 특정 차량들은 인지하여 사전에 주차 방식(소화가 쉬운 장소, 지상주차장으로 유도 등)을 달리하여 대형 화재 발생으로 인한 피해을 사전에 예방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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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8월 02일
In 업무소식
기술법인 대한은 2024.8.인천 청라 지하주차장 벤츠 전기 차량 화재 원인은 두 가지로 추정된 1. 배터리의 전류, 전압, 온도 등을 측정 충전량을 제어하는 BMS(Battery Management System)장치의 오류 추정됨. 2. 배터리 양극, 음극 사이의 분리막의 불량 등으로 추정됨. BMS는 Battery Management System의 약자로, 말 그래도 배터리를 관리하는 시스템입니다. 전기자동차(BEV)나 ESS 등에 탑재된 배터리의 전류, 전압, 온도 등을 센서를 통해 측정하고 미리 파악하여 배터리가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제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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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7월 16일
In 업무소식
기술법인 대한 성창원 대표는 화성시 소재 기계식 자동주차장 화재를 감식하였다. 주차된 차량 엔진룸 ABS모듈에서 발화된 것으로 보임. 화재감식시 열 변형된 구조물의 2차 붕괴 현상 등을 고려하고 진입하여야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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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7월 12일
In 업무소식
기술법인 대한 성창원 대표는 금일 주행중 운전자 의식불능 상태에서 차량 화재가 발생된 사건을 정밀 감식 하였다. 발화지점 엔진 후부 배기 다기관 촉매 부분이였고 발화원인은 운전자가 의식이 없는 상태에서 엔진 공회전 가속상태가 유자되면서 500~600도씨의 고온의 배기촉매가 과열되면서 주변 가연물을 착화시킨 것으로 감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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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7월 11일
In 업무소식
기술법인 대한 성창원 대표는 한국화재조사협회 회장, 경기도화재조사위원으로서 10년간 총 900건의 화재 감정을 촉탁 받아 화재 원인을 정확히 감정한 공정한 감정서는 법원, 보험사, 기업, 개인 등에 법적 분쟁에서 증거자료로서 책임 소재를 밝히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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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7월 02일
In 업무소식
EDR 데이터를 살펴봐야 단정할수 있지만 역주행한 점, 제동하지 아니한 점, 최종 정지위치에서 제동한 점으로 비추어 보면 자동차가 급발진하였다고 보기 어렵고 노령 운전자의 인적요인으로 인지장애로 기인된 것으로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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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6월 25일
In 업무소식
CCTV를 보면 원통형 배터리에서 갑자기 연기가 발생되는것은 배터리 내부 양극, 음극 사이의 분리막이 손상되면서 단락되어 발화 된 것으로 보임. 분리막 손상원인은 제조과정 중, 운반중 등 작업공정에서 오류가 의심됨. 추가 정밀 조사가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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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6월 11일
In 업무소식
성창원 대표는 국토부 자동차 급발진 합동조사 위원으로 참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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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6월 10일
In 업무소식
기술법인 대한 성창원대표는 2024.4.17~ 2024.6.16 대한민국 안전대 전환, 집중안전점검 위원(기계분야)으로 활동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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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5월 31일
In 업무소식
기술법인대한 성창원대표는 24.5.30 청주시 상수도설비에 대한 집중안전점검을 실시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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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4월 26일
In 업무소식
기술법인대한은 100hp 외산 대형공기압축기 화재원인, 손해범위를 감정하였음. 화재원인 : 유증가 누유에 의한 기계적 과열에 의한 착화 추정. 재조달단가 : 1996년 GR75 100hp USED : 1,500 / NEW : 4,400 / 6,500만원 설치비 포함.
기술법인대한 성창원 대표는 대형공기압축설비을 감정하였음. content m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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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2월 23일
In 업무소식
기술법인 대한은 수원지방법원으로 부터 승강기 하자 감정인으로 지정됨
기술법인대한 성창원 대표는 승강기 하자 여부 법원감정인 지정되어 승강기 하자 감정을 하였음. content m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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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2월 09일
In 업무소식
과학기술분쟁 소송에서 원, 피고의 주장의 뒷바침 가능한 방법중 하나는 전문가 증인을 신청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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